<일정 정하기>

여행 날짜가 정확하게 정해져 있는 분들이시라면 뭐 고민할 여지가 없겠지만
저희처럼 봄 방학 기간 10일 중에 아무날이라도 상관이 없다면 일단, 날씨와 여행지에서의 이벤트 두가지를 고려해서 예상 일정을 잡으시면 될거예요.
뉴올리언즈는 2박 3일 정도면 적당한 것 같더군요. 1박 2일도 괜찮구요.

날씨
날씨는 www.weathter.com 사이트에서 New Orleans, LA 로 치고 검색하세요.
그 다음 10-Day 클릭하셔셔, 오늘부터 10일간의 예상 일기를 보시고 가급적이면 가장 좋은 날로 잡으시면 됩니다. 저는 출발하기 전날까지 계속해서 날씨를 체크하구요. 날씨에 따라 가져가거나 입을 옷을 출발 전날 정하죠.

 Tips 뉴올리언즈는 월요일은 가게와 일부 관광지가 문닫는 곳이 있어요. 따라서 월요일은 반드시 피하시구요.
금-토-일 삼일이 가장 피크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주말엔 공연도 많고 사람들도 많고.
호텔 숙박비는 주말이라고 차이가 나진 않더군요.

이벤트
뉴올리언즈 년간 일정은 www.neworleansonline.com/calendar/year.html 이곳에서 확인하시면 된답니다.
뉴올리언즈의 대표적인 이벤트는 Mardi Gras Day(2월-3월경에 열리구요), Jazz and Heritage Festival, French Quarter Festival(주로 4-5월경) 가 있답니다.

저희는 2월 28일, 3월 1일 양일간이였는데, 그 전 주에 Mardi Gras Day 가 열렸던 터라 특별한 행사는 없었구요. 그럼에도 사람들이 무척이나 많았는데, 아마 행사 기간에는 정말 어마어마 하지 않을까 싶긴 하더군요.

<Free 가이드 북 신청하기>

미국은 어느 지역을 여행하신더라도, 대부분의 지역 Offical Site에 가시면 무료 가이드 북을 신청하실 수 있답니다.
뉴올리언즈의 경우는 http://www.neworleansonline.com/tools/signup.php 에서 신청하시면 2-3주 정도 내에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비록 가이드북이라고 해봤자 숙박시설 혹은 식당 광고들로 가득하지만 가끔 쓸만한 지도나 쿠폰이 있어서 가급적이면 미리 받아서 한 번 보지요. 그리고 뭐 여담이지만 저는 이런 찌라시? 를 지역별로 모으고 있답니다.

<호텔 예약하기>
 
www.expedia.com 에서 new orleans 호텔 가격들을 보시면 왠만한 거는 1박에 다 백불이 넘지요.
호텔비용으로 이렇게 큰돈을  써버리면 정작 여행 비용에 위축을 받게 될테니. 싸게 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죠. 미국은 정말 어이없는 나라라서 알고 덤비면 반값으로도 사거나 이용할 수 있는것들이 지천에 널렸답니다.

저는 여행할때 호텔 숙박지 예약은 주로 프라이스라인이나 hotwire.com 을 이용한답니다.
결론적으로 저 같은 경우는 expedia.com 에서 120불이 넘는 호텔을 58불(텍스 불포함)에 프라이스라인 pirceline.com 에서 출발 삼일전에 예약을 했답니다.

프라이스라인 이용방법은 USA Car Trip.com사이트에 잘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구요.

뉴올리언즈는 French Quarter, Downtown-Convention Center 등 몇 개의 구역으로 나누어 지는데
Downtown-Convention Center 지역 호텔로 잡으시는걸 추천해요.
French Quarter가 식당들이며 잭슨스퀘어광장, 세인트루이스 성당 등이 모여 있는 구역이구요. 주로 이곳에서 관광을 하시게 된답니다. Downtown-Convention Center 는 이곳 바로 옆 블럭입니다. 걸어서 두 구역이 15분 거리 정도 밖에 안되구요.

<무료 지도 다운받기>

가시는 하이웨이 선상의 visitor center 나 호텔 등에서도 구하실 수 있겠지만,
저는 혹시나 해서 Free 지도를 한장씩 프린트해서 준비해둔답니다.

www.neworleansonline.com/tools/transportation/maps.html 이곳에서 뉴올리언즈 무료 지도 다운 가능하구요.

그리고 지도에 동선을 살짝 그려보기도 하고 들릴만한 곳들의 위치를 메모하기도 하지요.


자. 이제 그러면 본격적으로 제가 다녀온 뉴올리언즈 후기를 써볼까요..


이름 :
비밀번호 :
홈사이트 :
비밀글 :
*1  *2  *3  *4  *5  *6  *···  *15 
rss
count total 42,775, today 3, yesterday 6
분류 전체보기
쥔장의 블라블라
애틀랜타 여행과 맛집
미국USA 여행과 맛집
대구경주 여행과 맛집
Web Resource
Home And House Style
쥔장의 쓰레기통(냉무)
글 보관함
2009/03, 2009/02, 2008/01,
달력
«   2018/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